TOP

냥이대장과 함께하는 별빛미션

이달의 별빛미션 확인하고 베스트 미션에 도전하세요!

3회 별빛미션

어떤 행성에 생명체가 생기기 위한 조건은 무엇일까요?

미션기간 2020.01.15~2020.02.03

생명체가 생기기 위한 조건
별빛나라 2020.01.28 658

 생명체가 다른 행성에도 생기려면 여러 까다로운 조건이 필요합니다.

 첫 번째로 산소가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일단 생명체가 생존하려면 산소를 마셔야 하고 산소를 마시지 못하면 살 수 없기 때문입니다.

산소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이미지 출처:https://kr.pixtastock.com/illustration/28603433>

 두 번째로 물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물이 없을 경우에는 신체에 수분이 아주 부족해 질 것이고 온 몸이 말라가 죽게 됩니다.

 세 번째로 땅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땅이 없으면 걸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목성과 같은 기체로 된 행성에 착륙 할 수 없는 이유는 땅이 없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이산화탄소가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우리는 공기 중 산소만 마시고 이산화탄소를 내뱉기 때문에,우리 몸에는 이산화탄소가 필요 없습니다.하지만,우리가 먹는 채소(식물)은 이산화탄소를 마셔야 살 수 있기 때문에 채소를 먹으려면 이산화탄소가 필요합니다.또,육류만 섭취할 경우, 몸에 안 좋은 콜레스트롤 수치가 높아져 건강 상태가 매우 안 좋을 것입니다.

콜레스테롤 x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이미지 출처:https://gemagema1.tistory.com/12>

감사합니다.

댓글 1
  • ASTROCHOI 2020.02.03
    제2회 별빛미션왕 별빛나라님의 답변을 기다렸습니다! 이전처럼 참고 이미지와 이미지 출처를 언급한게 역시 인상적이네요^^!
    생각을 해보면 이산화탄소와 산소는 뭔가 뗄 수 없는 존재인것같아요. 식물은 광합성으로 이산화탄소를 산소로 만들어주고, 생물은 산소를 호흡하여 이산화탄소를 만들고...

    마치 계란이 먼저냐, 닭이 먼져냐 문제인것같아요! 생각할수록 머리가 아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