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냥이대장과 함께하는 별빛미션

이달의 별빛미션 확인하고 베스트 미션에 도전하세요!

3회 별빛미션

어떤 행성에 생명체가 생기기 위한 조건은 무엇일까요?

미션기간 2020.01.15~2020.02.03

외계 생명체를 기다리며 ...
gemma 2020.01.16 244

이산화탄소 물 산소 땅 모두 지구를 이루고 있는 것들 입니다.

저는 4가지 모두 중요하지만 물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은 전기분해를 하면 수소와 산소로    나누어지게됩니다.  그리고 생명체가 살아가는데   큰 역활을 하고있습니다.

그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땅이라고 생각합니다. 물이존재하고 있는 상황이여도 생명체가 살기위해는 땅이 있어야 물이 퍼지지 않고 있을 수 있고 다양한 종류의 식물이 자라기 위해서는꼭 필요합니다.

하지만 위에 보기위에도 생명체가 살아가기 위해서는 대기는 무엇보다 중요할 것 입니다. 대기는 밖에서 외부 물질이 들어왔을 경우 막아줄 수 있고 행성 안에 들어있는 물질이 외부로 노출되거나 밖으로 나가는 것도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 조건으로는 적당한 별과의 거리와 날씨, 공전 주기와 자전주기 등의 조건도 생명체가 살아가는데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생각 합니다.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알려진 유일한 생명체가 살아가는 행성인 지구에서 저 먼 곳에서 다른 생명체를 찾고있을 외계인의 연락을 주기를 기대합니다~

댓글 2
  • ASTROCHOI 2020.01.22
    멋진 생각이에요~! 물은 찾아보니 H2O(수소 2개와 산소 1개)로 이루어져 있대요. 그래서 전기분해하면 수소와 산소로 나눠지는군요! 저는 gemma님의 그 외에 조건으로 말한 것들이 더 궁금해요ㅎㅎ 제 생각에는 별과 너무 가까우면 너무 뜨겁고 반대로 너무 멀면 엄청 추울 것 같아요. 적당한 온도가 있어야 생명체가 살기 좋을 것 같아요. 공전 주기와 자전 주기는 왜 관련이 있을까요?
  • 과학동아천문대 2020.01.17
    친구는 물->땅->대기(산소와 이산화탄소)라고 생각하는군요. 저도 외계인과 연락하고 싶네요. 그 외계인은 어떤 모습일까요? 상상만해도 즐겁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