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냥이대장과 함께하는 별빛미션

이달의 별빛미션 확인하고 베스트 미션에 도전하세요!

2회 별빛미션

만약 지구에 토성과 같은 고리가 있다면 무슨 일이 벌어질까요?

미션기간 2019.12.29~2020.01.14

지구에도 어마어마한 고리가 생긴다면?!
별빛나라 2019.12.29 822

 만약 지구에도 고리가 생긴다면 어떻게 될까요?지구에도 고리가 생긴다면 아주 좋은일과 나쁜일 모두 많을 것입니다.


 먼저 만약 지구에 고리가 생긴다면 지구온난화 문제가 해결될 것 입니다.고리가 생기면 북반구든 남반구든 더 추운 겨울을 보내야 합니다.이로 인해 지구의 온도는 많이 차가워질 것이고,더이상 얼음이 녹지 않겠죠.

 이렇게 좋은 점도 있지만 안좋은 점도 있습니다.안좋은 점은 우리가 더이상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고 지구의 산소량이 적어진다는 것이죠.먼저 지구에는 로슈 한계거리라는 것이 존재합니다.로슈 한계거리에 진입로슈 한계거리에 물체가 들어오게 하면 모든 물건이라든지 부셔져 나갑니다.고리는 로슈 한계거리 안에 들어와 있는데 로슈 한계거리는 적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고리는 적도를 통과할 것이고,그럼 고리는 지구와 매우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적도에는 아마존 숲과 열대우림이 있습니다.거기에서 어마어마한 양에 산소가 나오고 있죠.고리로 인해 산소가 사라지면 산소가 부족해 인간이 멸종되는 날이 올지 모릅니다.또,  적도 위에 통신 위성이 많습니다.그 자리에 고리가 위치하는데 고리 사이에서 위성이 돈다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그래서 통신 위성이 없어지니 SNS나 인터넷 사용이 어려워질 것 입니다.

 또,지구는 우주쓰래기가 넘쳐나는 행성이 될지 모릅니다.고리는 아주 작은 돌 몇 천만개로 되어 있는데,지구가 나이가 들면 그 돌들이 떨어질 것입니다.아주 큰 돌이 있을지 몰라 위험합니다.지구는 우주쓰래기가 지구 근처로 돌고있습니다.이렇게 보면 고리는 지구의 어마어마한 우주 쓰래기겠네요.

 만약 지구에 고리가 생긴다면 이보다 더 많은 장단점이 생길 것입니다.그래도 큰 단점이 많으니 고리는 없는 것이 낫겠죠.


1.대표 이미지 출처:https://blog.naver.com/staryoorang/220252934135

2.로슈 한계거리 이미지 출처:https://blog.naver.com/jishi1126/220933141073

                                                                                            

                                                                                 이상입니다.감사합니다. 


댓글 5
  • lovemath 2020.01.08
    지구에 고리가생기면 왜 기온이 내려갈지 성명해주세요
    또 인공위성이 도는 고도와 고리를 이루는 물질의 고도가 다른데 왜 인터네을 쓰지못하는 거죠?
  • 블루스타 2020.01.01
    인터냇까지 못쓴다는 생각은 저도 못했어요.2회 미션왕 하셔도 될 것 같아요!
  • 과학동아천문대 2019.12.30
    별빛나라 친구 미션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친구가 쓴 걸 보니 지구에 고리가 있으면 안 되겠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