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천문대 후기

과학동아천문대를 경험하신 분들의 생생한 리얼스토리입니다.
별금 - 별보는 금요일
변영찬 2014.02.28 2,533

며칠후 3월 7일에 생일을 맞는 큰아들이 생일 선물로 천체망원경을 받고 싶다고 조르기에,

적은 돈이 드는 선물이 아니니까, 우선 별자리 공부를 해 보고 정말 재미있다면 그 때 사주기로 타협을 봤습니다.

하지만, 아빠는 별자리, 별, 천체 등에는 깊은 지식이 없기에, 천문체험 교육프로그램을 찾아보니 마침 집근처에

있는 과학동아 천문대에 알맞은 프로그램이 있어서 부랴부랴 신청을 했습니다.

아들들 옷 입고 기다리고 있어!

퇴근후 재빨리 아들 둘을 데리고 참가한 천문체험은, 어른인 제가 오히려 빠져 들었습니다.

천문대장님의 재미있는 별자리 이야기는 저도 모르는 이야기도 많았고, 아이들은 연신 대박, 헐하고 놀라워 했습니다.

미세먼지 탓에 별 볼 일이 없을 줄 알고 올라간 옥상에서는 간간이 구름 사이로 나온 시리우스와 목성이 놀라웠습니다.

(솔직히 저도 천체 망원경으로 별을 본 건 처음이었습니다.)

곧이어 천문대 안에서 다시 본 목성에서 두줄의 띠와 위성을 본 두 아들은 "아빠, 나 목성 띠 진짜 봤어!" 라고 신나했습니다. (뿌듯뿌듯)

안타깝게도 다른 별들은 더 이상 볼 수 없었지만, 천체관측권으로 다음에 맑은 날 골라서 꼭 다시 오기로 약속했습니다.

천문대장님의 조언대로 태양계-일식-망원경 체험도 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아이들과 함께한 좋은 아빠도 되고, 재미있는 별자리 체험도 한 별금(별자리보는 금요일)이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