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커뮤니티

과학동아천문대와 함께 소통해요!

[필독] 자주 묻는 질문(FAQ)

궁금한 점이 있으세요? 고객님께서 자주 묻는 질문을 모아놓았습니다.

 

[관측]

Q. 날씨가 좋지 않은데 프로그램 진행되나요?

A. 날씨가 좋지 않아 관측이 어려운 상황일지라도 프로그램은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최대한 관측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관측이 제대로 되지 않았을 경우 재관측권 나눠드리고 있습니다.

 

※ 태풍, 강한 호우 등의 심각한 기상 상태일 경우 안전을 위해 프로그램이 취소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전액 환불 처리해드립니다.

 

Q. 재관측권 사용하고 싶어요. 어떻게 사용하나요?

A. 다음 순서대로 진행됩니다.

1. 과학동아천문대에서 예약 받고 있는 관측 프로그램 일정 확인합니다.

2. 희망하시는 날짜로부터 전날 또는 당일에 과학동아천문대로 전화 주시면 관측 가능 여부 확인 후 관측 예약 및 방문 시간 안내 드리겠습니다.

 

※ 예약 마감된 프로그램에도 재관측권 사용 가능합니다.

※ 유효기간은 정해져 있지 않으며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 재관측권은 처음 예약했을 때의 인원만 사용하며 인원 추가는 불가능함을 안내드립니다.

 

Q. 보호자 없이 어린 아이들만 들여보낼 수 있나요?

A. 과학동아천문대의 관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아이가 10살 이하일 경우 반드시 보호자 동반이 필요합니다. 10살 이하의 친구들만 따로 참석하기 어려우며 반드시 보호자 최소 한 명 동반 필요합니다.

 

다만 형제자매로 같이 오는 경우 한 명이 11살 이상이라면 보호자 없이 참석할 수 있습니다.

Ex) 첫째 12살, 둘째 9살이면 부모님 참석 없이 아이들만 2명으로 참석 가능합니다.

 

[정규 프로그램] - 별학교, 별스카우트, 어린이우주탐사단, 그래비트랙스, 테라포밍마스

Q. 수업 결석하게 됐어요. 보강할 수 있나요?

A. 수업을 결석했다면, 해당 수업을 다른 반에서 대신 듣는 식으로 보강 가능합니다.

보강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시거나 (https://star.dongascience.com/notice/view/362), 천문대로 직접 전화 주시면 보강 일정 안내드립니다.

 

Q. 수업 결석했는데 다음 수업 따라갈 수 있나요?

A. 지난달 수업을 듣지 못했더라도, 다음 수업 무리 없이 따라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므로 그 부분에 대해 염려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기타]

Q. 동아사이언스 잡지 구독자입니다. 할인 있나요?

A. 동아사이언스 잡지 구독자 대상으로 할인 혜택이 따로 주어지지 않습니다. 다만 아이가 어린이 기자단일 경우 관측 프로그램에 한해 50%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어린이 기자단일 경우 천문대로 연락 주시면 할인 및 결제 도와드리겠습니다.

 

Q. 예약 마감된 프로그램 대기 신청 가능한가요?

A. 형평성을 위해 따로 대기자 받고 있지 않습니다. 취소자가 발생할 경우 홈페이지에서 바로 신청 가능하므로, 번거로우시겠지만 수시로 홈페이지 확인해주세요.

 

Q. 프로그램 일정 변경 가능한가요?

A. 프로그램 시작 전까지 천문대로 연락 주시면 원하시는 일정으로 예약 변경해드립니다. 다만 예약 마감된 프로그램으로 변경은 어려움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외 문의 사항이 있으신 분은 점심시간 제외 평일 오전 10시 ~ 오후 5시에 본원으로 연락 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