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과학동아천문대와 함께 소통해요!

[별학교 대상] 과학동아 별학교장과 함께 떠나는 봄 별빛 여행 안내

안녕하세요. 과학동아 별학교입니다.

도시를 벗어나 이번에는 특별히 '과학동아 별학교장쌤'과 함께 떠나는 '봄 별빛여행'을 준비했습니다.

서울을 벗어나 우리는 경기도 여주에 있는 세종천문대로 떠납니다.

밤하늘이 깨끗해서 보다 맑고 밝은 별들을 만날 수 있고, 국내 최대급의 굴절망원경을 통해

아름다운 밤하늘 천체와 행성들을 더 자세히 관찰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가는 길에 여주에 있는 세종대왕릉을 들러보고 우리나라의 전통과학기구와 다양한 천문관측

기구를 만나봅니다. 여기에는 별학교장님의 설명과 함께 체험을 해볼 수 있어요!

또한 국내에 하나뿐인 폰 박물관을 견학합니다.

전화기의 발달 역사를 살펴보면서 정보통신기술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첨단 과학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별학교에서 준비한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유일한 '봄 별빛여행'에서 만나요^^

'별빛여행'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사진선생님이 동행하여 아름다운 추억사진을 담아드리며,

과학동아 별학교장님이 직접쓴 '별가족 블랙홀에 빠지다' 저자 사인본을 드립니다.

※ 주의사항

별학교 별빛여행은 날씨상황에 따라 취소가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날씨상황을

미리 알기 어렵기 때문에 취소될 경우 3일전에 공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