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과학동아천문대와 함께 소통해요!

과학동아천문대 12월 휴관 안내

안녕하세요, 과학동아천문대입니다.

코로나19로 모두 힘든 시기에 아쉬운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저희도 마음이 무겁습니다.

과학동아천문대는 항상 정부의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여러분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희 천문대는 지난 4월 이후 강화된 방역 조치로 소독과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방문객 수를 조절하여 코로나 시대에도 서울의 중심에서 안심하고 우주를 만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으로 역할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심상치 않아 안타깝게도 다시 한번 휴관이라는 어려운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현재 상황을 극복하려는 사회 각처의 노력에 동참하기 위함이오니 너그러이 양해 부탁드립니다.

저희는 다시 안전하다고 판단될 때 더욱 만전을 기하여 여러분을 만날 날을 기다리겠습니다.

과학동아천문대는 휴관 중에도 우주를 만나고 싶은 여러분들을 위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여러분과 소통하는 창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이번 1220일부터 22일까지 목성토성 대근접 관측을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합니다

400여 년 만에 하늘에서 0.1 도까지 접근하는 두 행성의 모습을 따뜻한 방 안까지 전달해 드립니다.

이 외에도 홈페이지와 SNS를 활용하여 온라인으로 천문우주 이야기를 꾸준히 전해드릴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1년에는 온오프라인에서 여러분들과 한층 더 가까워지는 과학동아천문대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