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회 별빛미션

만약 지금의 태양이 블랙홀이 된다면 무슨 일이 벌어질까요?

미션기간 2020.04.01~2020.04.15

별빛미션~ (과학공룡 본계정으로 접속!)
BlackHole7 2020.04.03 414

(1)중력과 질량이 달라진다??

일단 달라지지는 않습니다.하지만 부피와 밀도는 달라지겠죠??ㅎㅎ  질량과 중력은 태양과 같기 때문입니다! 블랙홀 하면 강착원반인데 태양이 블랙홀이 된다면 일단 강착원반이 거의 없을 겁니다!

(2)강착원반이 있고 블랙홀(태양)이 회전 한다면??

강착원반있고 블랙홀이 회전 하면 강착원반 주변 가스가 고열이 되고 빛나기 때문에 열에너지가 엄청납니다. 지구에서 본다면 온도는 유지되고 지구에서는 태양에 까만색 구멍이 생긴 정도? 밖에 이상이 없습니다!

(3)2에서 +

2와 같은 블랙홀이면 문제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방사능(ㅎㄷㄷ)! 방사능 떄문에 대기가 날라갈수도 있고 방사능에 피폭 되겠죠?? 몇 생물 이외는 다 멸종 할 것 입니다..(강착원반이 적당하면 괜찮음)

(4)강착원반X 블랙홀이면??

방사능은 안옵니다! 좋은거 겠죠? 하지만 더 최악이 있습니다! 지구는 얼어버려요ㅠㅠ 왜냐면 강착원반에서 나오는 열에너지가 없기 때문에 강착원반X 블랙홀이면 빠른 시간이내 지구는 모든 곳이 얼어버려요 다른행성들도 맞찬가지죠..

(5)블랙홀의 크기?

태양이 블랙홀이 될라면 약 서울시 크기로 줄어야 ㅎㄷㄷ 우리 태양계 행성들을 다 합쳐도 태양에 1~2%로도 안되는데 ㄷㄷ

심지어 '약' ㄷㄷ 엄~~청나게 압축 시켜야 블랙홀 되요 ! 왜 아인슈타인이 블랙홀이 없을거 같다는 생각을 했는지 이해가 되네요 ㅋㅋ

이상입니다!!

• 과학동아천문대 2020.04.06
    으... 역시 과학공룡님의 지식은 후덜덜~~ 대부분의 천체는 회전을 하므로 어떤 블랙홀이든 회전을 한다고 생각해야 겠죠. 이는 태양도 마찬가지일테지만.. 그럼 언젠간 태양 주변에 강착원반이 생성된다고 한다면 과연 태양계는 무사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