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냥이대장과 함께하는 별빛미션

이달의 별빛미션 확인하고 베스트 미션에 도전하세요!

3회 별빛미션

어떤 행성에 생명체가 생기기 위한 조건은 무엇일까요?

미션기간 2020.01.15~2020.02.03

생명체가 살기위한 조건들
뿅아리1234 2020.01.18 322

1위.산소

산소가없으면...

일단 숨을 쉬지 못해 질식하다 죽겠지요?그리고 햇빛에 노출된 피부는 타버리고, 고막이 터져버릴 거예요. 또, 땅이 부서져버리고 불이 사라지겠지요. 고막이 터지면 모든 소리를 듣지 못합니다. 피부가 타면 급화상을 입고, 땅이 부서지면 지진으로 생명체들은 거의 다 사망하겠죠? 마지막으로 불이 사라지면 빙하기가 다시 시작 될 거예요.

2위.물

물이 없으면 3일안에 죽어요. 우리몸은 70%가 수분이지요. 물을 3일동안 한번도 마시지 않으면 몸이 말라 죽을 거예요. 그리고 물이 없으면 바다,강,호수 등이 말라 해양생물이 모두 죽을거에요. 태초의 생명체는 바다에서 시작했어요. 하지만 그 바다와 물이 모두 마르면 모두 멸종하고, 다시 시작해도 물,바다 등이 없으면 그러기 어려울 거예요.

 

3위.땅

땅이 없다면 우리는 어떻게 걸어다닐까요? 지각 아랜 용암인데 그 용암에서 살 수 있을까요? 뜨거운 마그마와 불의 쓰나미, 어마어마한 온도, 이런 특징들 어디서 들어보지 않았나요? 바로 금성이에요. 땅이 없다명 우리는 뜨거운 마그마로 인해 타 죽겠죠. 아무리 날아다녀도, 가스로 인해 정신이 혼미해지겠죠.(연탄가스 마신거의 10의 수백만 제곱을 곱한것?)그럼 결국 쓰러지고 아래로↓떨어져 타 죽는건 마찬가지죠. 땅도 그만큼 중요하죠.

 

4위.이산화탄소

이산화탄소가 있다면 온도조절을 할 수 있어요. 더 따뜻하게 해주지요. 이산화탄소 많이 만들으라는 말은 절대 아니에요. 그리고 식물이 산소를 공급하지 못하고 죽게되지요. 마지막으로 이산화탄소는 불을 끌 수 있어요. 대표적인 예로 소화기가 있지요.

댓글 4
  • ASTROCHOI 2020.01.22
    아름다운 지구 사진에 깔끔한 답변! GOOD!
    제가 궁금해서 물이 없는 환경에서도 오래 살 수 있는 생물을 검색해보니깐, 캥거루 쥐는 물을 먹지 않고도 오래 버틸 수 있대요! (저도 캥거루 쥐에 대해 처음 알게 됐어요 ㅋㅋ) 추천 눌렀어요~
  • 과학동아천문대 2020.01.19
    순위에 맞는 이유까지.. 너무나 멋진 설명입니다. 최고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