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천문대 후기

과학동아천문대를 경험하신 분들의 생생한 리얼스토리입니다.
[2018 사이언스위크] 메이킹마스 VR클래스에 다녀와서
김우진기자 2018.08.22 1,217

메이킹마스 VR 직업체험에 다녀왔습니다.

우선 VR은 시각, 촉각, 후각등과 관련해서 만드는 것인데, 쉽게 말하면 가상 현실을 직접 체험하는 기술입니다.

가상 현실에서는 현실에서 할 수 없는 것들도 정말 다양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VR 기술로 공포심을 극복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수업은 '과학동아천문대'에서 이루어졌는데 수업내용은 VR이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 VR의 장점과 단점은 어떤 것인지 배우고 나서, 로봇과 공룡이 싸우는 VR체험을 하였는데 저는 이 부분이 정말 신이나고 재미있었습니다.

 

그 뿐 아니라 직접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VR 체험을 만드는 프로그램도 배웠습니다.

어떤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기술, 배경을 바꾸는 것, 사람이나 동물을 크고 작게 만드는 것, 돌아다니게 만드는 것 등을 배웠습니다.

 

수업을 하면서 함께 짝이 된 언니와 함께 배운 기술들을 이용해서 우리는 화성에 집을 지었습니다. 거실도 만들고 화장실도 만들고, 그리고 너무 예쁜 용용이라는 용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함께 키우는 동물들도 만들고 숲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함께 만든 내용을 앞에 나가서 발표도 하였는데 너무 떨렸지만 재미있었습니다.

 

선물로 VR도 받았는데 너무 기뻤습니다.

집에 돌아와선 동생들에게 직접 만든 화성의 집도 보여주니 신기해 하였습니다.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 같아 좋았습니다. 다들 기회가 되서 한 번 체험해보면 즐거울 것 같습니다.

 

발표 중 오른쪽이 저예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