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밤하늘을 잊고 지내던 어느 날 우연히 바라본 하늘에서
초롱초롱한 별을 보고 그 별의 이름이 궁금한 적이 있습니까?

>참여마당>방문후기

방문후기

과학동아천문대를 방문해주신 분들의 소중한 후기입니다.

재미있는 로봇 대회

작성자 :김한별등록일 :2016.04.16조회수 :1,945

신나는 로봇 수업 이야기

이 수업은 직접 만지며 재미있게 하는 수업인 것 같아요.


저는 이 수업을 통해 로봇이 사람이 할 수 없는 것을 대신한다는 것을 생각하게 되었어요.

만약 해왕성이 궁금하다면,로봇을 보내서 원하는 곳으로 조종하면서 궁금했던 풍경을 볼 수도 있고,그곳의 문제를 고칠 수 있을 거에요.하지만 정확하게 조종해야 될 것 같아요.로봇이 문제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죠.


우주 영상를 보았는데 가장 재미있는 영상은 (택배 배달)이었어요.


우리는 로봇을 조종하는 것을 배우고 조종해 보았는데 생각한 만큼 쉽지 않았어요.

계속 로봇을 넘어뜨렸는데요,많이 하다 보니까 익숙해지고 넘어지는 일도 드물게 되었어요.

로봇을 직접 조종해보고 대회를 해보는 것은 정말 재미있었어요.실수를 좀 해서 약간 걱정되는 부분도 있었지만 로봇이 움직이는 것이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했어요.

대회에서 이길 때는 성취감도 있었고요,상으로 건조한 우주음식을 먹어 보았는데 끝의 느낌이 빵 느낌이었고 과자 느낌이었어요. 맛이 정말 신기했어요.

재미있는 퀴즈도 나왔는데 맞추면 다른 곳에서는 구할 수 없는 행성 구슬 사진을 주었지요.

끝에 심심하면 진행중인 신나는 대회를 구경할 수도 있었고요,수성,화성,목성,토성,천왕성과 해왕성,달 구슬 사진을 구경할 수 있었지요. 아니면,연습하는 곳에 가서 넘어뜨리는 대결을 할 수도 있었지요.


너무 재미있는 수업이었어요  특히 로봇을 조종하고 대회를 여는 부분이 수업의 주인공이 된 것 같았어요.

  • 과학동아천문대2016.04.21

    안녕하세요. 과학동아천문대입니다. 방문후기를 남겨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스페이스로드 프로그램 시간이 즐거우셨다니 저희도 기쁩니다. 방문후기 이벤트 발표는 다음달 초에 발표되며, 개별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