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밤하늘을 잊고 지내던 어느 날 우연히 바라본 하늘에서
초롱초롱한 별을 보고 그 별의 이름이 궁금한 적이 있습니까?

>참여마당>기사보도

기사보도

과학동아천문대의 기사보도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아시아투데이]블랙데이 솔로탈출을 위한 이색 데이트 코스는?

작성자 :과학동아천문대등록일 :2015.04.13조회수 :1,664

아시아투데이 전혜원 기자 = 14일은 솔로들이 짜장면을 먹으며 외로움을 달래는 ‘블랙데이’다.

블랙데이를 하루 앞두고 외로움이 깊어만 가는 이들에게 이날 솔로를 탈출할 수 있게 도와주는 이색 데이트 코스를 소개한다.


박물관은살아있다_다크룸에피소드
서울 인사동 ‘다크룸 에피소드1’.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싹트는 ‘썸’...다크룸 에피소드1

빛이 차단된 곳에서 서로에게 의지하며 특별한 감정을 만들어보면 어떨까. 서울 종로구 인사동 ‘다크룸 에피소드1(www.darkroomepisode.com)‘은 빛이 없는 공간에서 70분 동안 미션을 수행하는 감성놀이 공간이다. 한 번에 최소 4명, 최대 10명이 동시에 참여한다. 미션룸에서는 남의 눈치를 보지 않고 신나게 춤을 추는가 하면 서로에게 손편지 쓰기, 미로탈출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아무것도 보이지 않은 상태라 자연스럽게 서로를 챙길 수 있어 썸남·썸녀에게 이색 데이트 코스로 인기를 얻고 있다. 체험 후반부에는 둘만의 공간인 커플룸에서 서로 스킨십 하는 미션도 있다. 100% 예약제로 운영되므로 사전예약이 필수다.

‘다크룸 에피소드1’ 관계자는 “봄꽃놀이 시즌과 블랙데이 등을 맞아 외로움을 타고 있는 솔로들에게 연인으로 발전하고 싶은 이와 함께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며 “이곳을 찾는 이들의 경우 체험 전후 분위기가 180도 달라지는데 70분간의 공동 체험이 서로에게 친밀감을 높여주는 기회가 되기 때문”이라고 했다.  

◇“별에서 온 그대!” 과학동아천문대 

까만 밤하늘에 총총 빛나는 별을 함께 감상하는 것은 디지털 문명시대에 분명 색다른 체험이다. 용산구 과학동아천문대는 블랙데이를 맞아 밤하늘을 즐길 수 있는 이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천체 강연과 별 관측, 천체투영관 입체영상 관람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상하의를 검은 색으로 맞춰 입고 오는 이들을 대상으로는 소정의 선물이 증정된다. 참가자들에게는 블랙데이 대표 메뉴인 짜장면과 콜라를 무료로 제공한다.

참가 대상에 따라 프로그램 시간이 다르다. 자녀를 동반한 가족은 오후 6시부터, 20세 이상 성인은 오후 7시 30분부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가족은 목성·금성·일등성을, 성인은 목성·일등성·이중성 미자르를 관측할 예정이다. 

◇신데렐라 구두를 선물하자! 성수동 구두골목 

누구나 아는 데이트 코스로는 ‘썸녀’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없다! 삼청동, 이태원, 홍대 등 젊은층이 즐겨찾는 거리가 식상하다면 성수동으로 가보자. 2012년부터 서울시는 성수동을 ‘수제화 산업 특화지역’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다. 지하철 2호선 성수역 1번 출구부터 시작되는 구두골목을 걷다 보면 아기자기한 벽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디자이너의 개성을 담은 구두 작업실도 구경할 수 있다. 

쇼윈도의 구두를 보고 그녀의 눈이 빛난다면 망설이지 말고 가게로 들어서자. 구두골목 수제화 제작 매장에서는 발 사이즈를 재고 원하는 디자인을 고르면 2~3일 후 자신만의 특별한 구두를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성수2로 대로변에 위치한 대림창고는 창고를 개조해 전시회장, 행사장으로 사용하고 있어 흥미로운 전시를 즐길 수 있다.

◇남산서 벚꽃축제와 함께 즐기는 트릭아트전시 ‘박물관은 살아있다’

서울 대표 벚꽃길 중 하나인 남산 산책길은 이번 주면 수많은 벚꽃나무가 터널을 만들어 장관을 이룬다. 벚꽃 구경이 끝나면 최근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N서울타워 ‘박물관은 살아있다’에 방문해보다. 

‘박물관은 살아있다’는 눈속임 예술(트릭아트) 전시관으로, 익살맞은 작품 속에서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만드는 곳이다. 서로 작품 속 모델이 되거나 사진 찍어 주며 데이트를 즐기면 서먹함은 금세 없어진다. 헐크, 스파이더맨 등 오리지널 영웅부터 버락 오바마 미국대통령,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스티브 잡스 등 세계 유명인과의 특별한 만남을 경험할 수 있다.

 

...

출처:아시아투데이

링크:http://www.asiatoday.co.kr/view.php?key=20150413010007812